2018년 5월 28일 월요일

문선민 연봉 골장면 스웨덴 이적 군대


문선민은 에이매치 데뷔전에서 데뷔골을 터뜨리며 신태용 감독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음을 증명했네요!!




인상적인 첫 경기를 펼쳤지만 동료와의 호흡은 가다듬어야 한다는 숙제를 안았다. 문선민은 28일 대구광역시 수성구의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한국과 온두라스의 평가전에서 후반교체 투입돼 A매치 데뷔골을 넣었다. 후반 10분 이청용 대신 교체 투입되는 순간, 문선민은 생애 첫 A매치 출전을 이뤄냈습니다.


한국이 1-0으로 앞서던 후반 26분, 황희찬이 공을 잡고 왼쪽 측면을 내달렸다. 왼쪽에서 낮게 찔러준 패스의 종착지에는 문선민이 서있었고, 공을 잡은 문선민은 주위에 수비가 달라붙고 있는 상황에서도 침착함을 발휘하며 득점에 성공했다. 이 골은 한국의 승리를 결정짓는 쐐기골이 됐습니다.

문선민은 신 감독이 처음 소집 명단을 발표했을 때부터 조커 역할을 맡을 것으로 예상된 선수다. 한국이 플랜A를 유지하며 4-4-2 포메이션을 활용할 때 양쪽 측면의 주전은 이재성과 권창훈이었다. 문선민은 이승우, 이청용 등과 함께 뒤를 받칠 선수로 거론됐다. 권창훈이 부상으로 낙마한 후에도 평가는 비슷했습니다.

후반 투입되는 조커에게 거는 기대는 체력의 우위를 앞세워 많이 뛰고, 공격 포인트를 올리는 것이다. 문선민은 이 역할에 충실했다. 악착같이 뛰어다니며 상대 수비를 압박했고, 최전방 공격수와 위치를 바꾸면 문전으로 침투해 골까지 만들어냈다. 소속팀에서 인천유나이티드에서 무고사와 호흡을 맞추며 자주 보여주던 장면입니다.

득점에 성공한 것은 좋았지만, 전반적인 경기력은 신 감독과 본인 모두에게 만족스럽지 않았다. 신 감독은 경기 종료 후 "문선민은 초반 10분 정도 긴장했던 것 같다. 열심히 하는 건 보기 좋았지만 급하게 달려들었다"라며 "영상을 보면서 세밀하게 가다듬어줄 건 가다듬어주며 이야기를 해야겠다"라고 평가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